- 작성일
- 2024.09.02
- 작성자
- 신동현
- 조회수
- 1546
신한대학교 ESG혁신단, 지역 콘텐츠 진흥기관 대상 ESG 교육 성공적 마무리
신한대 ESG혁신단, 지역 콘텐츠 진흥기관 대상 ESG 교육 성공적 마무리
-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제5회 ESG 아카데미 개최 -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는 지난 29일 부산콘텐츠코리아랩에서 「2024 한국콘텐츠진흥원 ESG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8월 22일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첫 번째 차수를 포함하여, 총 두 차수로 진행되었으며, 지역거점 콘텐츠 진흥기관의 ESG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ESG 아카데미는 정부의 ESG 경영 확산 정책과 지역소멸 예방, 지역생태계 활성화 등 국정 기조에 맞춰 기획되었다. ESG 아카데미는 신한대 ESG혁신단과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2020년부터 공동으로 개최해온 국내 최고의 ESG 심화 교육 과정이다. 특히 올해는 지역 콘텐츠 산업의 ESG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여, 실무 적용에 중점을 둔 교육을 제공하였다.
이번 ESG 아카데미에서는 이현 신한대 교수가 ESG 경영에 대한 개념과 본질을, 박주원 ESG혁신네트워크 공동대표와 이기환 위드밸류 대표가 ESG 보고서 작성 방법을 주제로 강연했다. 박주원 대표는 “ESG 보고서는 조직의 ESG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공개하는 중요한 도구”라며, 보고서 작성의 실무적 접근법을 설명했다. 이기환 대표는 “효과적인 ESG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조직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번 아카데미를 공동 주최한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아카데미가 지역 콘텐츠 진흥기관들의 ESG 리더십 강화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위해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실천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신한대학교 제공]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