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표
- 진취적 자기 탐색을 위한 건강한 신체교육
- 자기관리, 협업능력, 자율적 리더십 함양
하위영역 및 정의
| 하위영역 | 하위영역 정의 | 
| 자연과 인간 | 대자연 속의 레저 활동을 통해 인간과 삶을 성찰하고 건강한 자기 인식 및 세계관 형성 | 
| 신체 밸런스 | 개인의 신체 밸런스를 위한 다양한 피트니스/웰니스 지식을 전달하고 활동적이고 균형 잡힌 일상 관리에 대한 기술 훈련 | 
| 개인 수련 | 무술(Martial Arts) 훈련 교육을 통해 목표 설정 및 자기훈련 능력을 배양하고 건강한 정신과 신체 개발 | 
| 동계 및 하계 스포츠 | 현대인이 선호하는 계절별 레저스포츠의 기구 및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실천 훈련 | 
| 구기 운동 | 다양한 구기 경기 참여를 통해 학생의 신체능력 향상 뿐 아니라 협력적 소통 및 자기주도적 도전의식을 개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