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처 취창업팀에서는 창업 아이디어 단계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창업 아이템의 실현 가능성과 경쟁력을 평가하는
[2025학년도 창업 경진대회] 참가 학생을 모집합니다.
이번 대회는 대학 내 우수한 창업 인재와 아이템을 발굴하고, 창업 역량을 진단하여 지속적인 성장과 맞춤형 지원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관심 있는 재학생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참여대상: 창업 활동에 관심 있는 재학생 (팀 또는 개인)
※2025학년도 창업동아리 및 교내 입주 기업 의무 참여 대상
2. 접수기간: 2025.10.27.(월) ~ 11.13.(목) 17:00까지 ★제출 기간 엄수★
3. 접수방법: 첨부된 참가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대면 제출 (행함관 1층 학생처 취창업팀)
4. 운영일정

5. 시상내역: 총 상금 600만원, 9개팀 시상

※수상팀 장학금은 참가팀 수에 따라 총 예산 범위(6,000,000원) 안에서 지급팀 수와 팀별 지급 금액이 변동될 수 있음
6. 운영원칙 ★필독★
1) 참가신청서
-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제공수집·활용 동의서, 사업계획서 등은 공란 없이 작성하여 제출
- 참가신청서에 관련된 사항은 참가팀이 협의하여 자율 주제로 신청
- 과거 창업 관련 교내 경진대호(2024학년도 이전 취창업팀 주관 경진대회) 수상 아이디어는 참가 불가(중복 수상 방지)
- 2025학년도 신한 스타트업 프로젝트 [장보고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수상) 아이디어를 고도화, 구체화, 보완해서 참가하는 경우는 가능
2) 심사
- 참가 신청 마감 후 서류심사를 통해 차등을 두어 상위 9팀 발표심사 진행
- 변화하는 창업 트렌드를 반영한 경쟁력 있는 창업 아이템을 발굴·평가하기 위하여 심사위원 3인을 외부 전문인력으로 구성
(창업전문가, 정부기관, 지자체기관, 창업유관기관, 변리사 등)
- 서류심사 통과팀은 해당 기간에 맞춰 발표자료 제출 후 발표심사 진행
- 서류심사 기준(항목): 아이템 우수성(기술성, 차별성, 독창성, 구체성), 창업 가능성(시장성 및 실현가능성, 합리성),
사업추진능력(내부 보유역량, 전문성 보완계획), 추진계획의 적정성(목표 설정의 현실성, 계획의 타당성)
3) 발표
- 대표자, 발표자 동일인 가능
- 발표심사 시 발표 및 Q&A는 발표자 1인만 가능
- 동일 동아리, 교내 입주 기업에서 2개 이상 아이템으로 참가하는 경우, 아이템별 대표자, 발표자가 겹치지 않도록 신청서 작성
4) 기타
- 접수서류는 반환 불가하며, 작성한 내용은 접수 마감일 이후 변경 불가
- 타인의 아이템(아이디어)를 모방하였을 경우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참가팀(참가자)에게 있음
7. 문의: 학생처 취창업팀 ☎ 031-870-3146
붙임 1. 2025학년도 창업 경진대회 참가신청서 양식 1부.
2. 2025학년도 창업 경진대회 홍보 포스터 1부.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