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2.01.11
작성자
김연아
조회수
714

의정부시, 신한대학교,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정부시사회복지사협회,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 공동- 의정부시 지역복지 자원의 효율적 활용체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

의정부시, 신한대학교,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정부시사회복지사협회,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 공동
- 의정부시 지역복지 자원의 효율적 활용체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


□ 신한대학교는 지난 10일 의정부시 지역복지 발전과 효율적인 사회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인봉), 의정부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사유철),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윤연희)가 모여 다자간 업무협약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은 신한대학교 믿음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의정부시와 신한대학교, 희망연대인 세 기관이 함께 지역복지공동체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지역사회보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지역복지 자원의 효율적 활용체계를 통해 서비스 제공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이루어졌다.


□ 의정부시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을 목적으로 이루어진 본 협약의 내용으로는 ▲의정부시 지역사회복지사업의 공동노력 및 공유가치 실현 ▲복지자원의 투명한 관리와 공정한 배분 ▲지역사회복지관련 공동 조사연구 및 정책 반영 활동 진행 ▲지역사회복지 관련 모듈형 교육과정(Micro Degree) 개발 및 상호 운영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겼다.


□ 안병용 시장은 “민선시장으로 3선의 임기를 수행하는 동안 오로지 시민만을 바라보고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해 왔는데, 이제 임기를 마무리해 가는 지금 지역의 명문인 신한대학교와 의정부시의 희망연대 기관들과 함께 오늘의 업무협약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고 뜻깊게 생각합니다. 실로 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자발적인 연대와 가치 있는 활동들이 지역을 희망의 빛으로 물들이는 것 같고,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앞으로도 의정부시는 지역복지 발전과 47만 의정부시민의 행복 증진을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 강성종 총장은 “올해가 우리 대학 5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지난 50년 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주민의 행복 증진을 위한 대학으로서의 사명에 충실해 왔는데, 이제 새로운 50년을 시작하는 원년에 가장 중요한 가치인 ‘복지’ 실현을 위해 의정부시와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정부시사회복지사협회,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와 뜻깊은 업무협약을 갖게 되어 매우 의미가 크고 또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우리 대학도 오늘 자리한 협약 주체 간 소통과 협업을 강화해 의정부시 복지발전에 적극 기여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 희망연대의 세 기관은 계속해서 의정부시 지역복지의 건전하고 건강한 생태계 조성 및 공유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정부시 복지발전과 의정부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실질적인 연계·협력방안을 모색해나갈 예정이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74c0dbe.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794pixel, 세로 3196pixel  

의정부시 지역복지 자원의 효율적 활용체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 개최 사진1 [사진- 신한대학교 제공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74c0001.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108pixel, 세로 2155pixel

  의정부시 지역복지 자원의 효율적 활용체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 개최 사진2 [사진- 신한대학교 제공]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