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01.26
작성자
김연아
조회수
771

신한대 교양교육대학 -지역 연계형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한대 교양교육대학,

-지역 연계형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가 지난 1월 19일, 의정부 스마일센터(센터장 이경욱)와 지역연계형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강좌 공개 공개를 통해 대학의 사회적 역할 강화 및 개방형 지식 공유 기반 마련, ▲인문학적 효용성과 가치에 대한 지역 사회의 인식 제고, ▲센터 내담자 지원 등 사회 참여 및 봉사 활동과 관련한 사항, ▲대학의 지역연계 강의 콘텐츠 개발 및 공유, ▲지역사회 사회적 약자를 위한 교육 지원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한대학교와 의정부 스마일센터는 ‘지역연계형 교육 플랫폼’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교류와 협력 통해 상생발전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신한대는 SOUP 러닝 플랫폼 기반의 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대학의 혁신을 도모하는 한편, 창학 이념에 따른 역할을 정립하고, 대학의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무를 이행하기 위한 방안으로 개방형 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 강성종 총장은 “변화하는 사회·문화·복지의 수요에 맞는 교육 플랫폼 구축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협력을 통해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이행하고자 한다.”라고 말하면서 “신한대학교는 지역이나 사회 문제에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사회의 기대를 뛰어넘는 수준의 책임을 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 신한대 교양교육대학은 오는 2월 지역연계형 교육 플랫폼 구축의 일환으로 줌(Zoom)을 활용한 인문학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50명의 지역주민과 재학생을 온라인으로 초대하여 실시간 방송으로 송출할 계획에 있으며, 특강 영상은 편집을 통해 지역사회와 공유할 예정이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붙임2_(사진)_의정부시스마일센터 MOU협약.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67pixel, 세로 451pixel

*의정부시스마일센터 MOU협약 사진(사진_신한대제공)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